본문 바로가기

돈테크

[혜자 카드] 전설의 체크카드

 

 

말 그대로 전설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포스팅하는 혜자 체크카드는 단종됐다는 뜻이다. 많은 카드들은 너무 좋은 혜택으로 인해 카드사의 골칫거리였던 경우가 많다. 그래서 어느새 보면 단종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1. 씨티 메가마일카드

 

 

 

씨티 메가마일 카드는 항공 마일리지 적립에 매우 좋은 카드이다. 혜택이 얼마나 좋길래 이렇게 유명 했을까요? 각각 아시아나와 대한항공 버전으로 출시된 이 카드는 기본 적립으로 1500원 당 아시아나는 1마일, 대한항공은 0.7마일한도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적립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1마일, 0.7마일 이라고 하니 별로 와닿지 않을 수 있다.  가령 대략 월 120만원을 쓴다면 35000 이상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었다 또한 엔터테이먼트, 여향, 라이프, 쇼핑 등 특별 적립 혜택도 있었다. 그리고 상당한 마일리지 혜택 대비 저렴한 연회비도 눈길을 끌었다, 이렇게 좋다보니 씨디 메가마일카드는 2017년 8월 14일 단종되었다.

 

 

 

 

2. SC리워드 360

 

 

 

SC리워드360 체크카드는 굉장히 좋은 혜택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었다, 식당, 병원, 학원 5%적립, 일반구매 한도 없이 0.2% 적립. 특히 일상생화에서 결제비중이 높은 곳에서는 5%나 적립되었다. 또 30만원 전월 실적만 충족시키면 월 1만원을 적립할 수 있었다. 이렇게 모인 포인트는 마일리지도 전환, 신용카드 대금 결제 등이 가능했었다,그러나 BC와의 제휴기간 종료로 인해 2016년 6월13일 단종되었다

 

3. 신한RPM Platinum #

 

 

 

그 당시 차량을 갖고 있었다면 이 신한RPM Platinum # 가 매우 필수로 인식되었던 카드이다. 혜택을 나열해 보면 전국 차량 정비소 및 타이어샵, 백화점, 마트에서 1~5%, 모든 가맹점에서 0.2%~2% 적립이 되었다,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모든 주유소에서 적립이 가능했기때문에 여러 주유소를 사용하던 사람에게는 매우 좋은 카드였다. 하지만 결국 이 신한RPM Platinum #는 2016년 1월 1일에 단종되었다.

 

 

아쉽지만 '옛날에 이런 카드도 있었구나' 라고 그냥 봐주셨으면 좋겠고 이제 우리에게 맞는, 현실에 맞는 혜자 카드를 찾는게 중요하겠죠?